인체 내에서의 물의 역할

인체 내에서의 물의 역할 인간이 늙는다는 것은 인체 내의 물의 양이 적어지는 과정을 의미하기도 하는데 체내 모든 유동체의 양을 조절하고 균형을 유지하며 영양분을 운반하고 신체 정보의 전달 및 근육을 움직이는데 있어 수분은 반드시 필요하고 중요한 물질입니다.

물이 인체내에서 하는 중요한 역할은 세포의 형태를 유지하고 대사 작용을 높이며 혈액을 중성 또는 약알칼리성으로 유지시키며 탈수 현상을 방지해서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켜 주고 체세포의 수분을 조절하여 체온(36.5℃)을 정상으로 유지토록 합니다. 또 혈액과 조직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영양소를 용해시켜 이를 흡수 운반해서 세포까지 공급해주며 독소와 염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노폐물과 이물질이 쌓이지 않도록 매일 땀이나 대소변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와 같이 외부로부터 섭취하는 물의 질과 양이 인체내의 신진대사에 영향을 주고 생명 활동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이기 때문에 물의 상태가 좋지 못하거나 부족하면 인체 내 대사 반응의 균형이 깨져 건강에 이상이 올 수도 있습니다. 생명력은 혈액과 림프액이 얼마나 깨끗한가에 달려있는데 수돗물의 살균을 위해 사용된 염소는 인체내에서 동물성 지방과 결합하여 자칫 동맥 경화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하며 특히 우리가 살고 있는 남가주 수돗물속의 다량 함유된 무기 미네랄은 인체가 흡수를 거부하여 동맥과 정맥, 모세혈관 등에 침착되어 순환기에 나쁜영향을 끼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인체에 순수하고 깨끗한 물을 지속적으로 공급하여 유지하기 위해 순수한 물을 마실 수 있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 첫째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로부터 나오는 즙을 먹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멤브레인 방식으로 정수한 물을 마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과일과 야채, 순수한 물은 건강과 장수에 필수적인 혈액 순환을 좋게하며 체세포 내의 수분을 정상상태로 유지하여 오랫동안 젊은 모습을 유지할 수 있게 합니다.

Daniel Kim
C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