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칼리 정수기의 비밀

근래 광고 매체를 이용한 알칼리 이온수기의 마케팅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건강 문제에 민감한 소비자들은 알칼리수의 효능 효과에 대해 매우 혼란스러워하며 올바른 제품 선택을 위한 객관적인 자료 부족을 아쉬워하고 있는데 CBS를 위시한 주요 매체들이 이온수기 사용에 대한 문제점들을 다루기 시작했습니다.

다음은 YouTube와 인터넷에서 발췌하여 정리한 내용입니다. 첫째, 알칼리 이온수기는 반드시 물을 전기분해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 때 Electrolysis Enhancer라고 하는 촉매제를 사용하게 되며 이 촉매제 겉면에는 마시면 안된다는 문구가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촉매제는 마실 물이 들어가게 되는 Water Cell보다 전단계에 위치하기 때문에 많이 희석되기는 하지만 결국 소비자는 촉매제가 녹아있는 물을 마시게 됩니다.

둘째, 더 강한 산성수나 알칼리수를 만들기 위해서는 Calcium Glycerophosphate라는 첨가제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 첨가제는 피부에 접촉하게 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며, 먹거나 마시는 것이 금지된 제품입니다.

셋째, 앞에서 언급한 두 가지는 옵션 사항으로서 반드시 사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알칼리 이온수기에 사용되는 필터에는 Calcium Sulfate라고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알칼리 이온수기의 모든 물에서 이 성분이 검출되고 있으며, 이 성분의 위험성은 어디서든 아주 쉽게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넷째, 산성수를 만들때 나오는 가스는 인체에 유해할 수 있습니다. 일부 알칼리 이온수기에는 다음과 같은 경고 문구가 적혀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산성수가 만들어질 때 독성가스가 발생하기 때문에 환기를 시키는 것을 잊지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유독가스로 인해 생명이 위태롭게 될 수 있습니다.” 근래 CBS의 알칼리수를 다룬 방송에서 USC의과대학의 Edmond Noll 박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우리의 인체가 알칼리 성분을 산성인 위에서 받아 들일 수 없다는게 걱정스럽습니다. 당신이 pH를 바꾼다면, 영양분과 비타민을 받아들이는데 영향을 주게 됩니다. 결국 다른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물에는 특별한 것이 없으며, 정말 신비한 것이 있다면 우리 모두가 사용하고 있었을 것입니다.”

다섯째, 제대로 관리되지 않은 알칼리 이온수기는 전기분해 판이 부식되거나 이물질이 끼어서 결국 이러한 물질들이 녹아있는 물을 마시게 됩니다.

좋은 물을 드시기 위해 고가의 제품을 사용하시지만 오히려 건강에 더 해로운 영향을 줄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Daniel Kim
C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