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체에 가장 유익한 물은 어떤 물 일까요?

요즈음 알칼리수니 수소수니하며 각종 기능성 물에 대한 광고를 보면 가히 만병 통치약이나 되는듯 떠들고 있어 고객님들을 매우 혼란스럽게 하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생명력은 혈액과 림프액이 얼마나 깨끗한가에 달려 있습니다.

수도물을 소독하기 위해 사용된 염소는 인체 내에서 동물성 지방과 결합하여 동맥 경화를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남가주의 수도물과 같은 경수 내의 무기 광물질은 인체가 소화 ∙ 흡수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동맥과 정맥, 모세혈관 등에 침착되어 순환기에 악영향을 끼치게 되고 결국 신체를 퇴화시키고 동맥, 뇌, 간 등을 서서히 굳어지게 합니다. 인체 내에서의 물의 역할이 이와같이 중요하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섭취하는 물의 질과 양은 신진대사에 영향을 주고 생명 활동을 좌우하는 핵심이기 때에 물의 상태가 좋지 못하거나 부족하면 인체 내 대사 반응의 균형이 깨어지고 건강에 이상이 올 수도 있습니다. 우리 몸이 요구하는 물은 역삼투압 정수기로 정수한 물처럼 순수하고 깨끗한 물입니다.

그러나 우리 주변의 물은 무기 광물질(몸에 유익한 미네랄로 오해하고 있는)이 많이 녹아있는 경수 또는 오염 물질들이 녹아 있는 물이기 때문에 순수하고 깨끗한 물은 얻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런데 식물의 뿌리는 역삼투압 정수기의 멤브레인과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과일과 채소에 함유된 물은 순수하고 깨끗하게 걸러진 물이며 영양소까지 듬뿍 들어 있는 최고의 물입니다.

최근, 미 우주항공국 NASA는 생명체 속에 들어 있는 물 곧 수박이나 야자 열매 속에 들어 있는 물처럼 식물의 뿌리를 통해 여과된 물이 가장 생명력이 왕성한 물이며 건강한 생명력의 파장을 지니고 있는 물이라고 밝혔습니다. 성경에는 포도나무에 관한 기록을 자주 볼 수 있는데 이스라엘 땅에서 포도를 재배하는 중요한 목적 중의 하나는 석회암 지질로 인해 식수로 사용할 만한 좋은 물을 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포도주를 식수 대용으로 사용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척박한 환경 때문에 발견한 지혜이지만 인체에 가장 좋은 물을 자연스럽게 수분 공급원으로 이용하게 된 것입니다. 여름철 대표 과일로 사랑받고 있는 수박은 92%의 수분과 8%의 당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생명체 속의 물이 가장 풍부한 과일 중의 하나로서 싸고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칼륨과 구연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이뇨 작용을 활발하게 해주어 부종에 뛰어난 효능이 있으며, 수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해열 효과가 있고 세포 곳곳에 축적되어 있는 각종 독소와 찌꺼기들을 녹여서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해독 작용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에게 정말 유익한 물은 과일이나 야채 등 생명체 속의 물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시고 잘 활용하셔서 건강한 삶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Daniel Kim
C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