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하고 깨끗한 물이 주는 축복
물을 잘 사용하면 건강 증진에 큰 유익이 있지만, 물은 인간과 동물의 건강 증진이나 갈증 해소 차원을 넘어 모든 생명체의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없어서 안되는 축복의 음료입니다. 태초의 낙원에는 생명나무와 함께 선악과가 열리는 나무가 있었는데 생명나무는 동산 곳곳에 널려 있었지만 선악과를 맺는 나무는 동산 가운데 오직 한 그루만 있었다고 합니다.
태초의 사람 아담과 이브는 어디서나 쉽게 생명나무 열매를 먹으면서 건강하게 영원한 삶을 누릴 수도 있었는데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라고 알려진 그 나무의 열매에 큰 관심을 두었고 결국 그 열매를 따 먹게 됨으로써 낙원에서 쫓겨 납니다. 물은 생명나무처럼 생명을 줍니다. 하지만 물은 언제 어디서나 쉽게 얻을 수 있고 먹을 수 있는, 너무나 흔한 물질이기 때문에 물의 가치나 물이 주는 생명 유지 활동의 그 귀중함을 간과하고 어디 더 좋은 물이 없나하고 다른 물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태초나 지금이나 마찬가지 같습니다.
그러나 물의 역할을 잘 이해하면 다른 물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순수하고 깨끗한 물이 바로 축복의 물 인줄로 알게 될 것입니다.
물은 세포의 형태를 유지하게 하고 신진대사 작용을 높이며 혈액을 중성 또는 약알칼리성으로 유지시키며 탈수 현상을 방지해서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켜 주고 체세포의 수분을 조절하여 체온을 정상으로 유지시켜 줍니다. 또 혈액과 조직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섭취한 음식물의 영양소를 용해시켜 이를 세포가 잘 흡수하도록 운반하여 공급하며 독소와 염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노폐물과 이물질이 쌓이지 않도록 땀이나 대소변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물은 이처럼 신진 대사에 영향을 주고 생명 활동을 좌우하는 핵심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우리 체내에서 물의 역할을 잘 감당하는 형태의 물을 드셔야 하며, 태초의 물처럼 순수하고 깨끗한 물 이상의 좋은 물은 없습니다. 또 물이 부족해도 신진 대사 반응의 균형이 깨어지고 건강에 이상이 오는데, 오늘날의 많은 질병 특히 성인병의 대부분은 체내 수분이 부족해서 오는 것이며, 수분 부족은 질병 유발뿐 아니라 노화도 빨리 찾아 오게 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탄산 음료나 커피 등 오히려 체내 수분을 빼앗아 가는 나쁜 물을 많이 마시면서도 물을 충분히 마시고 먹고 있는 것으로 여기는 착각에 빠져 있습니다. 게다가 먹어서 선악을 분별할 수도 없었지만 선악과에 큰 관심을 가졌듯이, 특별한 효능을 가진 물이 없나 하면서 물의 역할조차 제대로 하지 못하는 다른 물에 큰 관심을 기울이기도 하는 현실입니다.
특별히 좋은 물은 없지만 나쁜 물은 많습니다. 다른 물에 대한 관심보다 하늘이 주신 축복인 순수하고 깨끗한 물을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Daniel Kim
CEO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