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랄이 풍부한 물이 정말 좋은 물입니까?
순수하고 깨끗한 물을 마셔야 합니까? 미네랄이 풍부하다고 하는 물을 마셔야 합니까? 순수한 물을 장기간 음용할 경우 체내에 머물고있는 중금속 독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증류수가 당뇨병을 치료하는데 쓰이기도 합니다.
순수한 물은 용해와 응집력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순수한 물은 세척 공법에 쓰이며 한약재를 다릴 때나 치료를 할 때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미네랄이 풍부한 물은 어떻습니까? 먼저, 물속의 미네랄이 유기성 미네랄인지 무기성 미네랄인지부터 알아야 합니다.
물속의 무기성 미네랄은 흙 속의 무기 광물질이 녹은 것으로서 식물의 뿌리를 통해 흡수되고 광합성 작용을 통해 유기성 미네랄로 전환이 됩니다. 사람들에게 필요한 미네랄은 바로 이 유기성 미네랄이며, 유기 미네랄이 풍부한 물이라면 아주 좋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유기 미네랄이 풍부한 자연수는 그 어디서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캘리포니아 수돗물은 무기성 미네랄, 특히 칼슘과 마그네슘이 엄청 녹아있는 경수입니다. 만약 수돗물 속의 무기성 미네랄이 건강에 유익하다면 이 물을 마시고 살아온 캘리포니아인들은 골다공증이나 각종 칼슘 부족 관련 질환에 강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하지만 통계적으로 칼슘 부족으로 인한 뼈질환 환자 비율이 다른 지역에 비해 더욱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런 사람은 미네랄을 필요로 합니다.
그런데 중요한것은 미네랄을 어디에서 취해야 하는가 입니다. 무기 광물질이 많은 물을 장기간 드시면 칼슘이 인체에 쌓이게 되어 결석이 생기고 모세혈관에 노폐물이 끼게 되면서 혈액 순환을 막게 되며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토마토에 철분이 많고 멸치에 칼슘이 풍부하다는것은 널리 알려져 있는 상식입니다.
알카리수에는 콩나물이 잘자라고 산성수에는 그렇지 못하다며 알카리수 업자들이 간혹 콩나물의 예를 듭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콩나물이 좋아하는 미네랄이 많기 때문에 콩나물이 잘 자라나는 것이며 사람들은 그 콩나물을 먹고 필요한 미네랄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보다 중요한 것은 물속에 어떤 물질이 녹아 있는지 그것이 안전한지 확인해 보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Daniel Kim
CEO
최신 댓글